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310010001116

영남일보TV

경북대병원, 3대 암 치료 최고 등급…국내 의료 선도

2025-03-10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서 대장암·위암·폐암 치료 최고 등급 달성

전문 의료진, 다학제 진료, 수술 후 관리까지 모든 지표에서 우수 성적

경북대병원, 3대 암 치료 최고 등급…국내 의료 선도
경북대병원 전경
경북대병원, 3대 암 치료 최고 등급…국내 의료 선도
양동헌 경북대병원장
경북대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대장암, 위암, 폐암 적정성 평가에서 모두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암 치료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는 2022년 7월부터 2023년 6월까지 원발성 대장암, 위암, 폐암으로 수술 및 항암화학요법, 방사선 치료를 받은 만 18세 이상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대상은 전국적으로 암 치료를 시행하고 진료비를 청구한 의료기관이다.

대장암 165개소, 위암 146개소, 폐암 106개소가 포함됐다.

경북대병원은 △전문 의료진 구성 △다학제 진료 비율 △암 확진 후 30일 이내 수술 시행 비율 △중증 환자 비율 △암 환자 교육 상담 실시율 △수술 사망률 △수술 후 30일 이내 재입원율 등 주요 지표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으며 1등급을 기록했다.

이는 암 치료 과정 전반에서 체계적인 시스템과 높은 의료 수준을 갖춘 결과로 풀이된다.

양동헌 경북대병원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경북대병원이 환자 중심의 치료와 최상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신뢰받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대병원은 이번 평가를 통해 암 치료 분야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환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 환경을 제공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강승규

의료와 달성군을 맡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게 전달 하겠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