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313025509284

영남일보TV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協, 국제 네트워킹·ICT 융합 추진 박차

2025-03-13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協, 국제 네트워킹·ICT 융합 추진 박차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KWCC)가 13일 대구 달성군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글로벌비즈니스센터에서 유네스코 물안보국제연구교육센터와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협의회(KWCC)가 국내외 물산업 진흥과 해외진출 교두보 마련을 위해 외연확장에 나섰다.

KWCC는 13일 유네스코 물안보 국제연구교육센터(i-WSSM)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물산업 진흥과 국내 물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에 협력을 약속했다.

i-WSSM은 국제사회의 물 문제 해결 노력에 동참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자연과학분야 유네스코 카테고리2 센터로 설립됐다. 국제적인 물 관련 정책 결정권자들을 교육하는 기관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은 연구동향을 공유하고 KWCC 회원사와 물산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또 글로벌 네트워크 활동 참여도 지원한다.

KWCC는 지역 산업계와도 접촉면을 넓히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최근 물과 환경산업에도 ICT를 이용한 새로운 융합이 만들어지고 있는 추세다. 날씨나 기후, 물 관리 분야 등에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 분야가 결합된 새로운 영역이 생기고 있다는 것이 KWCC 측 설명이다.

오는 17일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에서 대경ICT산업협회(DGICT), 대구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은 △산업현장 현안 해결 △우수인재 채용 공동 대응 △기술 및 정보 교류 활성화 등이다.

KWCC 관계자는 “i-WSSM의 네트워크를 잘 활용해 물산업클러스터 입주 기업의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할 기회가 생기고 홍보도 병행할 수 있게 됐다"며 “또 물 산업계에도 ICT가 스며들고 있는데 지역 ICT업계와의 협업으로 새로운 융합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 이미지

이동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