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23021081925

영남일보TV

대동모빌리티, 로봇 프로덕트 총괄로 강성철 박사 영입

2025-04-23

KIST·삼성전자 등서 로봇 R&D 선도

대동모빌리티, 로봇 프로덕트 총괄로 강성철 박사 영입

강성철 대동모빌리티 로봇프로덕트 총괄 부사장. <대동 제공>

대동모빌리티가 인공지능(AI) 로봇사업 강화를 위해 로봇 연구개발(R&D) 분야 전문가 강성철 박사를 로봇 프로덕트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

대동은 23일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삼성전자 등에서 로봇 R&D를 이끌어 온 강 박사를 로봇 프로덕트 총괄 부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강 부사장은 서울대 기계설계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로봇공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로봇공학 전문가다. 1991년 KIST 지능로봇센터 연구원을 시작으로 2019년까지 군사·의료·항공우주 등 다양한 분야의 로봇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삼성 리서치 초대 로봇센터장과 생산기술연구소 제조로봇팀장 등도 역임했다.

강 신임 부사장은 대동모빌리티에서 로봇·모빌리티의 기술 및 제품 개발과 생산·구매·품질을 총괄 관리한다. 대동모빌리티의 로봇 사업 비전을 재정립하고 제품 개발과 생산 체계의 효율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동시에 대동그룹의 로보틱스와 AI 역량을 통합하고 그룹사 간 로봇 R&D 시너지 방안을 모색해 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로봇 전문 기업으로 체질 개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강 부사장은 “대동의 '농업의 정밀화, 무인화' 비전을 보고 합류를 결정했다"며 “34년 로봇 기술 개발과 사업화 경험을 기반으로 대동그룹이 글로벌 로봇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술 및 사업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이동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