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620022097366

영남일보TV

임윤찬 새 음반 ‘차이콥스키 사계’ 8월 발매

2025-06-20 12:17
임윤찬 '차이콥스키: 사계' 커버 이미지. <유니버설뮤직 제공>

임윤찬 '차이콥스키: 사계' 커버 이미지. <유니버설뮤직 제공>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새 음반 '차이콥스키: 사계'가 오는 8월22일 발매된다.


20일 클래식 레이블 데카 클래식스에 따르면 이 음반은 임윤찬이 차이콥스키의 피아노 소품집 '사계(The Seasons)'를 녹음한 신보다. '1월 화롯가에서'로 시작해 '12월 크리스마스'까지 각 달에 해당하는 12곡으로 구성돼 있으며 슬픔, 사색, 즐거움, 사랑, 평화 등 다양한 순간과 감정을 표현했다. 임윤찬이 2023∼2024시즌에 무대에서 연주한 작품이다.


피아니스트 임윤찬 <유니버설뮤직 제공>

피아니스트 임윤찬 <유니버설뮤직 제공>

임윤찬은 "차이콥스키의 '사계'는 인생의 마지막 한 해를 담고 있다"며 "울면서 잠들고 잊고 있었던 추억에 빠지고 과거로 돌아가는 길목에서 계속 주저하기도 한다. 그러다가 다시 현재로 돌아와서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다시는 오지 않을 오늘을 종소리와 함께 정리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음반은 임윤찬이 반 클라이번 피아노 콩쿠르 결선 실황을 담은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3번'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발매하는 앨범으로, 영국 서리에 위치한 예후디 메뉴인 스쿨에서 녹음했다.


음반 출시에 앞서 이날 작품의 여섯번째 곡 '6월 뱃노래'(VI. June. Barcarolle)가 스트리밍 플랫폼에 공개됐다.


임윤찬은 지난해 발매한 '쇼팽: 에튀드' 음반으로 올해 BBC 뮤직 매거진 어워즈와 지난해 세계적인 클래식 음반 시상식인 영국 '그라모폰 클래식 뮤직 어워즈'에서 수상했다.



기자 이미지

박주희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문화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