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일 K-water 예천수도지사는 예천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지방상수도 위·수탁 사업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경북 예천군과 K-water 예천수도지사는 지난 4일 예천군 청소년 수련관에서 지방상수도 위·수탁 사업 2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년간 예천군의 물 관리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온 K-water의 노력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학동 예천군수, 조영식 K-water 낙동강유역본부장을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와 지역 주민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K-water는 2005년 '예천군 지방상수도 운영효율화 사업'을 시작으로 20년간 예천군의 물줄기를 관리하며 지역 주민의 복리 증진에 기여해 왔다.
이번 기념행사는 그간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미래 물 관리 비전을 제시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또한, 맑은 물 공급에 헌신한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도 함께 이루어졌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두 기관이 힘을 합쳐 물 복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조영식 K-water 낙동강유역본부장도 "스마트 물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여 미래에도 K-water와 예천군이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