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40217.010180803460001

영남일보TV

계명대, 전국 첫 미디어콘텐츠 산학협력 지역 전시문화산업에 힘 보탠다

2014-02-17
계명대, 전국 첫 미디어콘텐츠 산학협력 지역 전시문화산업에 힘 보탠다
최근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열린 계명대와 시공테크의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대 제공>

지역의 문화산업 발전을 위해 대학과 기업이 손을 맞잡았다.

계명대는 최근 성서캠퍼스 본관 회의실에서 <주>시공테크(대표이사 박기석)와 지역의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시공테크는 전시물 기획, 설계 및 제작설치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연매출 1천200억원 규모의 전시문화산업 분야 선두 기업이다. 시공미디어, 시공출판 등의 교육콘텐츠 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이번 협약은 인력, 정보, 장비, 시설 등의 상호 교류, 활용 및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문화산업 네트워크 체제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기술지원, 상호 협력 등을 통해 지역 전시문화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계명대 문예창작학과, 사진영상디자인과, 시각디자인과, 영상애니메이션과, 뮤직프로덕션과 등 5개 학과를 중심으로 시공테크가 지역에서 진행하는 전시콘텐츠를 공동 제작할 예정이다. 산학협력에 참여하는 계명대 5개학과는 미디어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전공 분야를 망라한 것으로, 대학과 기업의 산학협력에 새로운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계명대는 관련 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5개 학과가 참여하는 미디어콘텐츠연구소를 신설, 다각적인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이를 미디어콘텐츠 기반 융·복합 교육에 접목할 예정이기도 하다.

이번 산학협력의 첫 사업으로 칠곡군의 지역 특화사업인 벌꿀 브랜드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꿀벌나라 체험관’의 전시콘텐츠를 기획 단계부터 제작까지 공동으로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은경기자 le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은경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