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802010000209

영남일보TV

에코프로, ‘아름다운 나눔’ 육아용품 ‘마더박스’ 포항시에 전달

2023-08-03

마더박스 110세트 전달 통해 출산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 응원


에코프로, ‘아름다운 나눔’ 육아용품 ‘마더박스’ 포항시에 전달
김병훈(오른쪽) 에코프로 머티리얼즈 대표이사가 2일 포항시청을 찾아 출산가정 육아응원물품 '마더박스' 110세트를 포항시에 전달한 후 박정숙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장, 이강덕(가운데) 포항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을 기반으로 한 2차전지 소재 기업인 에코프로는 2일 포항시청을 찾아 출산가정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저출산 극복을 응원하기 위해 2천700만 원 상당의 '마더박스' 110세트를 전달했다.

마더박스 지원은 출산가정의 양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아동의 주 양육자에 대한 심리·정서적 지지를 위한 목적으로 2021년 3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경북지역본부와 에코프로의 협약을 통해 3년째 이어져 오고 있다.

마더박스는 출산가정에 도움이 되는 아기띠, 체온계, 젖병, 방수패드 등을 포함해 세트당 25만 원 상당의 14종 신생아 육아용품들로 구성돼 있다. 지난달 28일 에코프로 포항캠퍼스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해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를 육아용품과 함께 포장박스에 담았다.

에코프로 관계자는 "부모님들의 육아와 아동들의 씩씩한 성장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마더박스를 지원하게 됐다"며 "에코프로는 우리 사회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활동을 구상하고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성장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노력해주신 에코프로 포항캠퍼스 임직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포항시도 부모와 아이가 모두 행복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직접 출산가정을 방문해 에코프로가 출산가정을 응원하고자 하는 마음과 함께 마더박스 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마창성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