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28026073224

영남일보TV

국민의힘 2차 경선 마지막날…전통 지지층에 막판 총력전

2025-04-28 19:26

金·洪은 경제 韓·安은 안보 행보 눈길

국민의힘 2차 경선 마지막날…전통 지지층에 막판 총력전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를 방문해 중소기업들의 건의 사항이 담긴 제언서를 김기문 중기중앙회 회장에게 받은 뒤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2차 경선 마지막날…전통 지지층에 막판 총력전

국민의힘 한동훈 대선 경선 후보가 28일 오전 국민의힘 대전시당을 찾아 당원 간담회를 열고 있다.연합뉴스

28일 국민의힘 대선 후보 선출을 위한 2차 경선 결과 발표를 하루 앞두고 4명의 후보들이 막바지 '총력전'을 펼쳤다.

특히 각 후보들은 '당원' 및 '보수 지지층'에 호소해 눈길을 끌었다. 2차 경선의 경우 1차에서 국민여론조사 100% 방식을 도입했던 것과 달리, 당원 투표와 국민 여론조사가 각각 50%씩 반영되는 만큼 전략적 선택에 나선 것이다.

이날 김문수 후보와 홍준표 후보는 나란히 경제 관련 일정을 소화했다. 보수 진영의 강점인 경제 문제에 대응할 적임자로서의 면모를 부각하는 데 힘을 쏟은 것이다.

김 후보는 서울 여의도 캠프 사무실에서 트럼프 관세 압박에 대응해 포괄적 투자협정 패키지 협상을 추진하는 내용을 포함한 '수출 5대 강국'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도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를 찾아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중소기업단체협의회, 중소기업인들을 만나 업계에서 제안하는 정책 과제를 들었다.

안철수 후보와 한동훈 후보는 안보·보훈 행보에 나섰다. 안 후보는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서해수호 영웅과 수해 실종자 수색 작업 중 순직한 채모 상병의 묘소를 참배한 뒤 대전·충청 지역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한 후보는 충남 아산 현충사 참배 후 핵추진잠수함 및 핵 잠재력 확보, 대통령실 방위산업비서관 신설 등을 골자로 한 국방정책을 발표했다. 한 후보는 이어 국민의힘 대전시당을 찾아 당원 간담회를 가진 뒤 충북 청주에서는 육거리종합시장을 방문해 시민들을 만났다.

국민의힘 2차 경선 마지막날…전통 지지층에 막판 총력전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8일 서울 여의도 자신의 캠프 사무실에서 가진 정책공약 발표 기자회견에서 수출 5대 강국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후보들은 SNS 통해서도 지지층에 투표 참여를 독려하고, 자신이 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에 맞서 싸울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페이스북에 “국가의 존망이 걸린 대통령 선거를 30여일 앞둔 지금, 12척의 배로 승리를 거둔 이순신 장군의 임전무퇴 호국정신과 전략적 통찰력이 더욱 위대하게 다가온다"며 “이순신 정신을 거듭 되새기며 대선 승리로 대한민국의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한 후보도 “기득권 정치의 꼼수와 패배주의를 부숴버리고 당당하게 승리하겠다"며 “1명의 꿈이 아닌 5천만의 꿈을 위해, 서서 죽을 각오로 싸워 이기겠다"고 페이스북에 적었다.

홍 후보는 “당 후보가 되고도 당내 기득권 세력의 저항으로 정몽준 후보와 단일화에 응했던 노무현 후보처럼, 이회창 대세론 속에서 나 홀로 분전했던 노무현 후보처럼 국민만 보고 묵묵히 내 길만 간다"고 페이스북 글을 올렸다.

안 후보는 페이스북에 “이재명에게 맞서 결코 꿀리지 않을 후보를 세워야 한다"며 “부디 이길 수 있는 안철수를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28일 발표되는 2차 경선 투표에서 과반 득표자가 나오면 당 대선 후보가 확정된다. 만약 과반 득표자가 없을 경우 1·2위 득표자 간 최종 경선을 진행한 후 5월3일 전당대회에서 후보가 확정된다.

국민의힘 2차 경선 마지막날…전통 지지층에 막판 총력전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한 안철수 의원이 28일 오전 국립대전현충원 제2연평해전·연평도 포격전 희생자 묘역을 찾아 참배하고 있다. 연합뉴스


기자 이미지

정재훈

서울정치팀장 정재훈입니다. 대통령실과 국회 여당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