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617029296468

영남일보TV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9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 개최

2025-06-17 20:12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7일 진주 MBC컨벤션에서 '제9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공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7일 진주 MBC컨벤션에서 '제9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제공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17일 진주 MBC컨벤션에서 '제9회 지방자치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지방자치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방분권 확대에 기여한 인물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 수상자는 △지방행정 부문 황명선 국회의원 △지방분권 부문 최병대 한양대 명예교수 △특별상 부문 김인배 전 한국폴리텍Ⅲ대학장이다.


황 의원은 지방의회의원, 자치단체장, 협의회장을 역임하며 지방자치법 전면 개정 등에 앞장서 지방정부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최 교수는 각종 정부 위원회에서 활동하며 지방사무 이양과 분권 정책 수립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 전 학장은 의장협의회장을 지내며 청소년 창업지원 및 취업알선 등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공헌모델을 제시했다.


조재구 대표회장은 "민선자치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에 시상식을 갖게 돼 더 의미가 크다"며 "오늘 수상자들의 헌신을 축하하며, 지방분권의 미래 비전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지역협의회 회장단과 협의회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기자 이미지

조윤화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