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윤재옥·정희용 APEC 성공개최 위한 예금 가입

정희용 의원이 APEC 2025 KOREA 성공개최를 위한 예금에 가입했다. <정희용 의원실 제공>

윤재옥 의원이 APEC 2025 KOREA 성공개최를 위한 예금에 가입했다. <윤재옥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윤재옥(대구 달서을)·정희용(고령-성주-칠곡)의원이 오는 10월말 개최 예정인 '2025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예금에 가입했다.
해당 예금 상품은 농협중앙회와 경북도의 'APEC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출시됐다. 농협은행은 이 예금을 통해 조성된 자금을 바탕으로 최대 1억원의 공익기금을 조성해 기부할 예정이다.
윤재옥 의원은 "이번 예금 가입이 작지만 의미 있는 참여가 되길 바라며, 성공적인 APEC 정상회의 개최를 위해서는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희용 의원은 "2005년 부산 개최 이후 20년 만에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기를 기원하며, 의미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 대구 중구, '소셜아이어워드 2025' 인스타그램 부문 대상 수상

대구 중구청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2025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지방자치단체 구(區)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했다. 중구청 제공
대구 중구청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 '2025 소셜아이어워드'(SOCIAL i-AWARD)에서 지방자치단체 구(區) 분야 인스타그램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는 한 해 동안 SNS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운영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중구청에 따르면 구청 인스타그램은 '중구_ing'을 캐치프레이즈로 내세우고, '다함께 행복, 역사와 문화가 있는 도시'라는 모토 아래 감성적인 이미지와 숏폼 영상을 꾸준히 업로드하고 있다. 도시 고유의 분위기와 신뢰감을 유지하면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춘 세련된 이미지와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온 점이 긍정적인 평가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중구청은 분석했다.
구청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공무원이 직접 출연하는 숏폼 영상, 주민 참여형 콘텐츠 등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더욱 강화해 '대구 중구'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소셜미디어는 구정 홍보의 핵심 창구가 되고 있다"며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개발로 구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소식을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임영웅 팬클럽, 대구사랑의열매에 1천만원 기부

대구영웅사랑봉사회가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고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임영웅 팬클럽 '대구영웅사랑봉사회'가 지난 5일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천만원을 기탁하고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했다.
이번 기부는 임영웅의 데뷔 9주년(8월 8일)과 새 앨범 'IM HERO 2' 발매를 기념해 이뤄졌다. 기탁금은 대구 지역 저소득층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회원 약 85명으로 구성된 대구영웅사랑봉사회는 임영웅의 이름으로 도시락 배달, 무료급식 봉사, 장애인 나들이 지원, 후원물품 전달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왔다.
배정희 회장은 "따뜻한 아티스트를 응원하며 모인 팬들이 함께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는 것이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빛이 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신홍식 모금회장은 "선한 영향력을 전한 팬클럽에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이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눔리더스클럽은 1천만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약정한 단체가 가입하는 대구사랑의열매의 고액 단체 기부자 모임이다.
◈ 대구경북양돈농협, 조합원 가족들에게 장학금 지급

지난 대구경북양돈농협 본점 대회의실에서 열린 '조합원 가족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이상용 조합장을 비롯한 양돈농협 임직원 및 조합원, 장학생 등 행사를 마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경북양돈농협 제공>
대구경북양돈농협(조합장 이상용)은 지난 5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이상용 조합장을 비롯해 임직원, 조합원, 장학생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원 가족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대구경북양돈농협은 조합원의 실익을 향상시키고 지역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조합원 지원사업 일환으로 조합원과 조합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금 지급 사업을 마련,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서는 고등학생 100만원, 대학생 200만원씩 조합원 자녀 19명에게 총 3천3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한 이상용 조합장은 "조합원 자녀에게 양돈산업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미래세대에 새로운 동기부여가 되고자 장학금 지원사업을 매년 해오고 있다"며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하는 것 또한 우리의 역할이라 생각한다.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거듭나 훗날 지역사회와 양돈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