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일보TV

  • 가을빛 물든 대구수목원, 붉게 타오르는 꽃무릇 군락
  •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하다”…서문시장 골목에서 만난 이색 김밥

iM금융, iM뱅크 은행장 선임 절차 착수

2025-09-22 18:06

그룹임추위, 12월 마무리 목표로 경영승계 절차 개시
외부기관 통한 평판조회 등 공정성·객관성 강화에 초점

iM뱅크 제1본점 전경. <iM금융그룹 제공>

iM뱅크 제1본점 전경.

iM금융지주가 차기 iM뱅크 은행장 선임을 위한 경영승계 절차에 착수했다.


iM금융지주는 지난 19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이하 그룹임추위)를 열고, 경영 승계 개시를 결정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그룹임추위는 은행장 선임 원칙과 선임 관련 절차를 수립했다.


최근 황병우 은행장은 지주·은행 이사회에 은행장직을 내려놓겠다는 뜻을 밝혔다. 이에 그룹임추위는 차기 은행장 선임 과정이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절차별 세부 사항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차기 은행장 선임 절차는 경영승계 개시 후 롱리스트(Long-List) 선정, 숏리스트(Short-List) 선정, 최종 후보자 추천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그룹임추위는 평가 단계별로 외부전문기관과 그룹임추위원이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평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높이겠다는 복안이다. 특히 후보자 간 평가의 공정성 확보 차원에서 외부전문기관의 '평판 조회'와 외부전문가들의 '금융∙경영 전문성 면접'을 실시한다. 여기에 은행 이사회의 역할도 충분히 보장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


조강래 그룹임추위 위원장(iM금융지주 사외이사)은 "그룹임추위는 시중은행으로서 iM뱅크가 금융소비자보호와 함께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은행의 사회적 역할을 강화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최적임자를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최미애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