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0729010003777

영남일보TV

민선 8기 대구시장직 인수위 '백서' 발간은 언제쯤?…마무리 작업 중

2022-07-29 17:35
민선 8기 대구시장직 인수위 백서 발간은 언제쯤?…마무리 작업 중
지난 달 7일 오전 대구테크노파크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선8기 대구시장직 인수위원회 출범식'에서 인수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영남일보DB

전국 자치단체의 '단체장직 인수위원회' 백서(白書) 발간이 잇따른 가운데, 민선 8기 대구시장직 인수위의 백서도 발간을 앞두고 있다.

29일 대구시 등에 따르면, 대구시장직 인수위 백서가 마무리 작업을 거쳐 다음 달 발간될 예정이다.

지방자치법'과 관련 조례에 따르면, 지방자치단체장의 직(職) 인수와 관련된 업무를 담당하기 위해 단체장 당선인의 당선이 결정된 때부터 해당 지자체에 인수위를 설치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지난 지방선거 이후 대구를 비롯해 전국 여러 지자체에서 인수위가 꾸려졌다.

특히 단체장이 교체되는 지역의 경우 새 단체장의 원활한 현안 파악과 정책 구상, 취임 후 안정적인 시정 운영을 위해 인수위를 설치하는 추세였다.

민선 8기 대구시장직 인수위는 지난 달 7일 출범했다. 인수위는 이상길 전 대구시 행정부시장이 위원장을 맡고 정책추진 TF, 시정개혁 TF, 군사시설 이전 TF 등 3개 TF와 5개 분과(시정기획, 경제산업, 교육문화, 안전복지, 도시환경)에 20명의 인수위원이 참여했다.

인수위는 당선인이 결정된 때부터 단체장의 임기 시작일 이후 20일의 범위에서 존속할 수 있다.

또한 인수위는 활동 경과 및 예산사용 명세 등을 백서로 정리해 위원회의 활동이 끝난 후 30일 이내에 공개해야 한다.

대구시장직 인수위 백서는 현재 마무리 작업 중에 있으며, 분량은 A4 용지 기준 130~140페이지 정도로 예상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대구시 관계자는 "시장직 인수위 백서에는 인수위의 활동 경과와 각종 사진 자료, 각 분과별 회의 자료, 인수위 제안 정책 등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라며 "백서는 다음 달 초쯤 발간될 예정"이라고 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노진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