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05010000558

영남일보TV

홍준표 대구시장 "3조 대구투자 대기업과 막판 조율중"

2022-12-05 16:31

5일 대구시청 기자간담회서 밝혀..."다음주 결론 날 듯"

홍준표 대구시장 3조 대구투자 대기업과 막판 조율중
홍준표 대구시장이 5일 대구시청 기자실을 찾아 대기업의 투자유치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임성수기자

홍준표 대구시장이 3조원 정도를 대구에 투자할 대기업과 막판 조율을 진행중이라고 5일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오후 사전 예고도 없이 대구시청 기자실을 찾아 "국내 대기업과 대구 투자에 대해 막판 조율 중으로, 다음 주 중 결론이 날 것 같다"며 이 같이 말했다. 투자 기업의 업종과 관련해서는 "아직 말 할 단계는 아니다"라며 말을 아끼면서도 "투자 업종이 2차 산업은 아니다"라고 했다.

특히 홍 시장은 "투자유치가 성공하면 대구에 새로운 도시시대가 열리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한 달 전 이 기업으로부터 투자 유치 의사를 전달 받았다고 밝힌 홍 시장은 "대기업 유치를 위해 정책적·행정적 지원은 하지만, 별도의 재정적 지원은 없다"며 "앞으로도 기업 유치를 위한 특별 지원이나 인센티브 같은 것은 절대 없을 것이다"라고 했다. 관련해 홍 시장은 "제안서를 보면 이번에 투자 의사를 밝힌 기업이 별도로 1년에 700억~800억원 정도를 더 투자 한다는 조항도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테슬라'의 대구 유치와 관련해서는 "강성노조가 있는 한 테슬라가 한국에 쉽게 오지는 않을 것이다"며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 전시회인 'CES 2023' 방문 때 귀국길 샌프란시스코 테슬라 공장 방문 일정이 포함돼 있었는데, 내가 (일정에서) 빼라고 했다"라고 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