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08010000967

영남일보TV

영진직업전문학교. 고용노동부 '베스트직업훈련기관' 선정

2022-12-09
영진직업전문학교. 고용노동부 베스트직업훈련기관 선정
영진직업전문학교 전경

대구 영진직업전문학교(이하 영진)가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심사하는 '2022년 직업능력개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앞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전국 인증 우수 훈련기관 4천여 개소를 대상으로 직업훈련 혁신사례를 공모했다. 사전 검증·서면심사·발표심사 등 절차를 거쳐 총 3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영진 관계자는 "이번 BHA 선정으로 대한민국 최우수 직업훈련 기관 중 하나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며 "앞으로 직업훈련시장의 품질개선과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하겠다"고 다짐했다.

영진 곽태진 이사는 "현재의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기본으로 돌아가 지역 우수인력 육성과 대한민국 일자리 창출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에는 직업훈련 전문가 50여 명이 상주하고 있으며 우수한 훈련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전국 14개 대학 및 기관과 누적 9천500개의 MOU 협약을 체결하고, 주요 취업처 400여 곳과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또 IT개발·산업설비·디자인 등 매년 1천명 이상 다양한 분야의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국가기간전략훈련 및 과정평가형 △일반 실업자 훈련 △K-Digital 훈련 △재직자 직무향상훈련 등 폭넓은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한편, 비용투자 부담으로 개설이 어려운 특수용접·태양광·냉동공조·중장비 훈련반도 운영 중이다.
정우태기자 wta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정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