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13010001531

영남일보TV

[우리지역 일꾼 의원] 나영민 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시민의 뜻 대폭 반영된 지역 살림 추구"

2022-12-14
2022121301000393000015311

"주민 생활 향상 및 지역발전에 방점을 둔 세밀한 심사를 통해 소중한 예산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하는 한편 시민의 뜻이 대폭 반영된 지역 살림으로 지방자치의 체감도를 높이는 데 힘쓰겠습니다."


김천시의회 예산특별위원회는 지난 12일부터 내년도 김천시 예산안 1조3천50억원에 대해 심사하고 있다. 나영민 김천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대곡동· 국민의힘· 사진)은 "하나하나의 예산이 나름의 당위성을 지닌 만큼 특정 예산의 삭감에는 모든 예결위원의 심사숙고가 따르는 등 그 과정이 결코 간단치 않다"며 "시민이 입을 수혜의 폭과 지역 백년대계를 기준으로 면밀한 예산 검토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의원은 지난 제7대 김천시의회 후반기에도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나 위원장은 제8대 김천시의회에서는 전반기 운영위원장으로서 시의회가 모습을 일신하는 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그는 시의회에 '열린 소리방'을 개설하는 한편 로비를 활용, 지역 각종 예술 동아리의 작품 전시 공간을 마련해 주는 등 '열린 의회'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에서 이뤄진 시의원들의 의정활동을 시민들이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게 해 대시민 소통 방식을 바꿨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후 후반기 시의회에서는 부의장으로서 도시재생사업을 통한 원도심권 회복에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나 의원은 3선 김천시의원으로 그동안 △김천시 우수음식점 지정 및 관리 운영 조례안 △김천시 도시가스공급시설 설치비 지원 조례안 △김천시 인구증가시책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김천시 장애인 친화 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안 △김천시 향토문화유산 보호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김천시 예술인 복지증진에 관한 조례안 등을 발의했다. 시민 배심원제 심의대상 결정위원회, 공동주택관리 분쟁 조정위원회, 도로명주소위원회 등에서도 활동해 왔다.


박현주기자 hjpark@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