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30010004008

영남일보TV

2022 한국청년희망대상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려…올해 빛낸 각계 청년들 수상

2022-12-30 16:26
KakaoTalk_20221230_101958544_01
2022년 한국청년희망대상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청년위원회 제공>

한국청년위원회가 주최한 2022 한국청년희망대상(명예대회장 이주영, 공동대회장 국민의힘 윤상현·더불어민주당이개호)이 29일 오후 5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국가대표 공격수 조규성과 한류스타 송중기 및 송민호를 비롯해 올해를 빛낸 각계 청년들에 대한 수상이 진행됐다.

한국청년희망대상은 2020년 제정된 '청년기본법'의 재탄생을 기념하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각 분야를 빛내고 공헌한 인물들을 표창하는 공익행사로 지난해부터 시작해 올해 2회째를 맞았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인플루언서 포니는 "유튜브 활동이 누구에게는 힘과 희망이 될 수 있다는 생각에 어깨가 무겁다"며 "앞으로 청년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열심히 활동에 임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교육 부문(국회 교육위원회)을 받은 멋쟁이사자처럼 이두희 대표는 "코딩 등 IT분야에 대한 교육은 영리·비영리 구분 없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이댜"라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이를 통해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는 점에서 헌신할 수 있었음에 뿌듯함을 느낀다"고 언급했다.

이주영 명예대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제정된 청년기본법에 따라 이제 많은 정책활동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한국청년위원회는 한민국 청년들이 사회 곳곳에서 역량을 발휘해 각 분야에서 최고가 될 수 있도록 정책적 기반을 갖추도록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본 행사는 2회째를 맞아 각 분야에서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앞으로 청년정책의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서울시도 세심하고 체계적인 정책지원을 통해 청년이 마음껏 도전하고 재능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전을 남겼다.

서정혁기자 seo1900@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정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