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121010002834

영남일보TV

양금희 의원 "지역 미래산업과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의정활동 전념"

2023-01-21 15:19
양금희 의원 지역 미래산업과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의정활동 전념
국민의힘 양금희 의원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이자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온 국민의힘 양금희(대구 북구갑) 의원이 설을 맞아 지역 미래산업육성과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육성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양 의원은 21일 지역 전통시장의 자영업·소상공인들, 이를 이용하는 시민들께 양질의 서비스와 안전한 환경 등 시장의 활성화가 체감될 수 있도록 관련 예산 확보와 법안 개정, 개선안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양 의원은 지역 시장 상인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노력한 결과, 올해 1월 중기부 공모사업에서 여러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양 의원실에 따르면 동대구 신시장은 결제편의 개선, 가격ㆍ원산지표시, 위생ㆍ환경개선, 안전관리 등을 보완할 수 있는 첫걸음 기반조성사업에 선정돼 최대 3억원까지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또 대구종합유통단지의 산업용재관, 섬유제품관, 전기재료관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수 있는 시장경영패키지 사업에 선정되어 최소 인력지원부터 최대 6천만원까지 예산을 지원받게 되었고 대구종합유통단지 전자관의 경우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개별점포의 전선을 정비하는 노후전선 정비사업에 선정돼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이밖에도 양 의원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의 부정유통을 사전 예방하고 안정적으로 관리ㆍ운영할 수 있도록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온누리상품권의 투명한 운영으로 세수낭비 방지 및 온누리상품권 예산 확대를 통해 전통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의 주요 먹거리 산업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도 계속되고 있다. 양 의원은 자율주행로봇 산업 육성 정책 간담회 개최, 지능형 로봇 개발 및 보급 촉진법 개정안 발의, 'K-아이웨어 메타버스플랫폼 구축사업' (50억 예산확보), 국가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및 보호에 관한 특별조치법 개정안 발의 등 미래산업 육성으로 통한 지역 먹거리 산업을 확보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다.

양 의원은 "대표발의한 법안 중 중소기업, 중견기업이 특허를 사업화해 소득을 발생시킬 경우 소득세를 법인세를 감면시켜주는 법안이 있다"라며 "이 법안이 통과될 경우 공단이 위치해 중소기업이 많은 우리 지역 특성상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므로 본회의 통과를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양 의원은 그 동안의 입법 및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작년 연말 3년 연속 대한민국 국회 헌정대상 수상을 비롯해 2022년 국회 의정대상 입법활동우수의원,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상 및 올 1월 지식재산 우수의정활동상 등을 잇달아 수상했다.

서정혁기자 seo1900@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