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08010001097

영남일보TV

게임처럼 즐기는 ABB·메타버스 신세계

2023-11-09

대구 첫 메타버스 박람회 개막
ICT융합 엑스포와 동시 개최
535개 부스 다양한 체험존 운영

게임처럼 즐기는 ABB·메타버스 신세계
8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3 대구 메타버스 박람회'를 찾은 시민들이 프로토홀로그램사의 AI홀로그램 포토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현덕기자 lhd@yeongnam.com
미래 첨단 산업에 활용될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ABB기술과 메타버스(가상공간)기술이 대구에 총집결했다. 지역에서 첫선을 보이는 '대구 메타버스 박람회'와 '대한민국 ICT 융합 엑스포(18회)'가 8일 엑스코에서 동시에 개막했다.

이번 행사는 ABB를 시작으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분야까지 최신 기술을 보고 체험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장으로 진행된다.

특히 주목받는 메타버스 박람회에선 실제 공간에 가상 정보를 겹쳐 영상 하나로 보여주는 증강현실(AR), 현실과 비슷하게 만들어진 가상현실(VR), 두 기술을 접목한 혼합현실(MR)과 확장현실(XR)까지 디지털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첨단기술의 각축장이 됐다.

엑스포와 박람회에는 총 154개 기업이 535개 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ICT융합, ABB 산업분야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판로 개척 등을 지원한다. 체험존과 공개강연 시리즈도 마련해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간다. 미래의 대구를 실감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대구시는 보고 있다. 2만명 가까운 참관객이 행사장을 찾을 전망이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민선 8기의 신산업 동력인 ABB의 현재와 미래를 보여줌과 동시에 누구나 ABB를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마련했다"면서 "대구가 ABB 중심도시로 우뚝 설 수 있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선우기자 sunwoo@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선우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