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26010003703

영남일보TV

추경호 "방통위원장 직무대행 탄핵은 불법…민주당은 탄핵 중독"

2024-07-26 11:00

"방송 장악 당리당략 때문에 국가 행정 마비"

추경호 방통위원장 직무대행 탄핵은 불법…민주당은 탄핵 중독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이상인 방송통신위원장 직무대행 겸 부위원장의 탄핵소추안을 발의하고 강행 처리하려는 데 대해 "민주당이 탄핵 중독증에서 깨어나야 한다"고 비판했다.

추경호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방송을 장악하겠다는 당리당략 때문에 국가 행정 업무를 마비시키겠다는 민주당의 발상이 참으로 경악스럽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어 그는 "민주당의 검은 속셈대로 직무대행이 탄핵당하면 그 순간 방통위 업무가 멈춘다"며 "민주당이 입법 횡포도 모자라 국정을 뒤흔드는 마구잡이식 탄핵까지 시도하고 있다. 법률상 명시적 규정도 없이 직무대행자를 탄핵 소추하는 것 자체가 불법"이라고 강조했다.

추 원내대표는 "민주당이 마음에 안 들면 검사, 판사, 장관에 이어 방통위원장까지 탄핵을 추진하더니 이제는 직무대행 탄핵까지 진행한다"며 "방통위원장 탄핵 남발과 직무대행 탄핵 시도의 이유는 공영방송 장악 의도"라고 주장했다.

그는 또 "얼마 전 이재명 전 대표는 먹고사는 문제만큼 중요한 게 없다며 '먹사니즘'을 외쳤지만, 민주당은 민생과 아무 관계 없는 막가파식 탄핵만 추진하고 있다"며" 탄핵 추진만큼 중요한 게 없다는 '탄추니즘'을 막무가내로 외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불법적 탄핵소추안을 받아준 우원식 국회의장은 민주당만이 아닌 국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 속히 돌아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구경모기자 chosim34@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구경모 기자

정부세종청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