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08026467323

영남일보TV

이주호 교육부장관, 의성여고 산불 피해 현장 방문

2025-04-08 17:53
이주호 교육부장관, 의성여고 산불 피해 현장 방문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오른쪽)이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여자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교직원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심리 안정화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살폈다. 경북교육청 제공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이 지난 7일 산불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여자고등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교직원의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심리 안정화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살폈다.

이번 방문은 산불로 피해를 입은 학교를 직접 확인하고, 학생들의 교육과 심리 회복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추진됐다.

현장에서는 임종식 경북교육감이 동행해 경북교육청의 재난심리지원 대응 상황을 보고하고, Wee센터와 정신건강 전문가들이 함께 진행 중인 심리 상담과 집단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다.

이 부총리는 “산불 피해로 큰 상처를 입은 학생들과 교직원 여러분께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조속한 일상 복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의성뿐 아니라 산불 피해를 입은 모든 학교에 심리안정화 교육을 적극 확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임 교육감은 “생활 기반을 잃은 학생들도 많아 단순한 시설 복구를 넘어 정서적 회복을 위한 종합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교육부의 지속적인 행정적·재정적 지원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의성여고는 현재 전문 상담 인력이 학생들의 심리 회복을 돕고 있으며, 경북교육청은 교육부 및 지자체와 협력해 학생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