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702023320392

영남일보TV

경북교육청, 유보통합 이관 대비 교육지원청 전담인력 첫 배치

2025-07-02 18:00

보육 실태 분석·정책 홍보 등 현장 밀착 지원

행정인력 투입… 기초지자체 이관 준비 본격화

경북교육청 전경. 영남일보DB

경북교육청 전경. 영남일보DB

경북교육청이 유치원과 어린이집 관리 체계 일원화를 위한 유보통합(유치원·어린이집 관리 체계 일원화) 준비에 속도를 낸다. 2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전날 도내 9개 교육지원청에 전담 행정인력을 배치해 기초지자체 보육업무 이관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번 배치는 포항, 경주, 김천, 안동, 구미, 영주, 영천, 경산, 칠곡 등 9개 교육지원청에 각 1명씩 총 9명의 교육행정직을 투입, 배치했다. 경북교육청은 시·군의 어린이집 수와 지역 규모를 반영해 나머지 지역에도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확대 배치할 계획이다. 전담 인력은 △교육지원청의 유보통합 행·재정 이관 준비 △보육업무 실무 파악 △지역별 보육 실태 분석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경북교육청과 기초지자체 간 가교 역할을 맡게 된다.


경북교육청은 전담 인력의 직무 적응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오는 10일 본청에서 직무 연수를 실시, 실행력을 높일 방침이다. 또 9월 1일자로 본청 유초등교육과에 장애 영유아 전담 장학사 1명을 새로 배치해 특수교육 대상 영유아의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경북교육청은 지난해부터 유보통합추진단, 자문단, TF, 도·시·군 실무협의체 등 다양한 협의체를 구성해 지방 관리 체계 일원화를 위한 기반을 다져왔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전담 인력 배치를 통해 현장과 긴밀히 소통하고 교육지원청의 추진 역량을 강화해 유보통합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