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827022002148

영남일보TV

잊혀진 대구 섬유패션 브랜드 ‘쉬메릭’…온라인서 부활 ‘날갯짓’

2025-08-27 16:34

올해 온라인 매출 18억9천만원…전년比 10%↑
매출 성장세 뚜렷…참여브랜드 수상도 이어져

'2025년 대한민국 혁신 대상' 품질 혁신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쉬메릭 참여브랜드 영신타올<주> 제품 사진. <대구시 제공>

'2025년 대한민국 혁신 대상' 품질 혁신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한 쉬메릭 참여브랜드 영신타올<주> 제품 사진. <대구시 제공>

잊혀져 가는 대구표 섬유패션 브랜드 '쉬메릭'이 온라인에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공격적인 온라인 마케팅과 품목 다양화 등을 통해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27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 들어 7월까지 쉬메릭의 온라인 마케팅 관련 매출액은 약 18억9천만원이다. 이는 전년 동기(17억1천600만원) 대비 10% 증가한 수치로, 2년 전(8억원)과 비교하면 두 배 이상 늘었다. 어려운 소비 시장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입증한 셈이다.


쉬메릭은 자체 생산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상품성 검증을 통해 대구시가 품질을 인증하는 브랜드다. 1997년부터 현재까지 지역 내 우수 제품의 판로 확대에 기여해 왔다.


대구시와 대구경북디자인진흥원은 쉬메릭 참여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별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16개사 88개 제품군이 쉬메릭 브랜드로 합류했다.


브랜드 참여 기업들의 개별 성과도 이어지고 있다. 영신타올<주>은 '대한민국 혁신 대상' 품질 혁신 부문에서 2021년부터 올해까지 5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주>조선에프앤비는 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을 받았다.


대구시는 하반기에도 '쉐메릭 온라인 기획관' 구성 등 유통 채널의 다변화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기업 매출 증대를 위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구시 박기환 경제국장은 "지역 우수 브랜드가 전국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시민과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이승엽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