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180106.010130748490001

영남일보TV

피규어·도자기·티셔츠…유통가 마케팅 코드는 ‘황금개’

2018-01-06
피규어·도자기·티셔츠…유통가 마케팅 코드는 ‘황금개’
지역 유통업계가 ‘황금개띠해’를 맞아 다양한 마케팅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헤지스 키즈 <백화점 제공>

2018년 ‘황금 개’의 해를 맞아 유통업계가 다양한 신년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친근한 반려동물인 개의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출시하거나, 신년 감사 이벤트를 대거 마련해 소비자들을 끌어모으고 있다.

반려동물 개 캐릭터 활용상품 대거 출시
신년을 맞아 강아지 이벤트도 속속 마련

대구백화점 강아지 그려진 머그컵 증정
금 10돈쭝 강아지 캐릭터 260만원 판매
도자기로 만든 강아지 피규어 40%할인

롯데백화점 21일까지 황금개띠 프로모션
30만원 이상 사면 욕실세트 선착순 지급
강아지 펜던트·목걸이·골드바 등 선보여
편의점CU 황금개 골드바 이벤트 마련



피규어·도자기·티셔츠…유통가 마케팅 코드는 ‘황금개’
한국도자기 <백화점 제공>

◆새해 맞이 가족·이웃 사랑 나눔 행사

대구백화점은 ‘가족’과 ‘사랑’을 테마로 다양한 신년 행사를 진행 중이다.

프라자점 1층에서는 7일까지 ‘행운의 다트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고객에게 냄비 3종 세트, 메모리폼 베개, 식품 구매권, 온천이용권 등 다양한 무술년 러키 기프트를 증정한다. 행사 참여는 당일 구매한 영수증만 있으면 가능하다.

새해 방문 고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기 위해 ‘3대(代) 가족사진 촬영’ 특별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3대로 구성된 가족고객을 대상으로 전화(053-420-8737~8) 또는 대백 카카오톡·문자(010-8365-2412)를 통해 사전예약제로 실시된다. 7일, 14일, 21일 세차례에 걸쳐 총 100여 팀에 사진 촬영 기회가 선물로 주어진다. 프라자점 12층 문화센터 M홀에서 사진 촬영을 진행한 뒤, 액자(40㎝X50㎝)로 제작해 전달한다.

무술년 시작과 함께 ‘지역 사랑 기부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고객의 구매 횟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대구백화점에서 적립해 소아암을 앓고 있는 지역어린이에게 전달한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소아암 환우 돕기 캠페인’의 누적 금액은 현재 2천만원을 넘어섰다. 대구백화점은 올 한해도 지속적으로 지역에 대한 사랑을 실천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개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본점, 프라자점에서는 7일까지 당일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술년 강아지캐릭터 머그컵’을 증정한다.

프라자점 수공예 명품 브랜드 채율에서는 순금 10돈으로 만든 강아지 캐릭터를 260만원에 판매 중이다. 또 의류 브랜드 헤지스 레이디스와 헤지스는 강아지 캐릭터가 그려진 니트, 티셔츠를 최대 30% 할인해 판매한다. 모스키노에서도 강아지 캐릭터가 그려진 한정판 티셔츠와 스카프, 스마트폰 케이스, 키홀더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테리어 소품에도 황금 개의 바람이 불었다. 프라자점 로모노소프 테이블웨어 매장에서는 도자기로 만든 강아지 피규어를 40% 할인 판매 중이다. 러시아 황실 도자기로 이름난 로모노소프는 러시아에서 직수입한 핸드메이드 제품들로 인기가 높다.

리빙 브랜드 한국도자기는 강아지 캐릭터가 담긴 달력 접시(2만5천600원)를 선보이고 있다. 한국도자기는 1980년부터 40년 가까이 12간지 동물을 소재로 새해마다 달력 접시를 선보이고 있다.

피규어·도자기·티셔츠…유통가 마케팅 코드는 ‘황금개’
골든듀 <백화점 제공>
피규어·도자기·티셔츠…유통가 마케팅 코드는 ‘황금개’
쇼콜라의 강아지 캐릭터 제품 <백화점 제공>

◆황금 개띠 기념 선물

롯데백화점 대구점도 오는 21일까지 다양한 ‘황금개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7일까지 ‘목욕재개’를 테마로 당일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강아지 패턴 욕실세트를 선착순 40명에게 증정하고, 롯데카드나 엘포인트 카드로 30·60·100만원이상 구매시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행사도 진행한다.

주얼리 코너는 ‘황금개띠 이색 선물 제안전’ 테마를 내걸었다. 골든듀 매장은 황금개띠 골드바를 새롭게 선보이며, 스톤헨지 매장은 ‘마이위시 강아지 펜던트’를 기존 28만원에서 22만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메트로시티는 강아지 모양의 유아 목걸이를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황금개띠에 태어나는 신생아를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황금개띠 출산 선물전’도 열린다. ‘황금개띠해 출산 선물세트’를 비롯해 배냇슈트와 내의 등을 선보인다. 압소바, 프리미에쥬르, 쇼콜라 등 유아 브랜드는 ‘황금개띠 배냇저고리’ ‘황금개띠 신생아 내의’ 등 출산선물을 기획해 최대 4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박귀라 롯데백화점 영업기획 팀장은 “2018년 황금개띠해를 맞아 강아지 디자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패션부터 문구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관련 아이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유통업계들도 소비자들이 실속 있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이벤트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황금개’ 추첨 이벤트 풍성

이마트는 새해를 맞아 오는 10일까지 대구·경북을 포함한 전국 점포에서 ‘새해 진귀한 수산물 모음전’을 연다. 평소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흑산도 참홍어를 비롯해 동해안 활해삼, 왕피조개 등 프리미엄 수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먼저 흑산도 참홍어는 흑산도수협으로부터 원산지 증명코드를 부여받은 정품이다. 평소 마트에서는 아르헨티나산 등 수입 홍어를 판매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새해를 맞아 이례적으로 ‘홍어 원조’인 흑산도 홍어를 들여와 선보인다는 것이 이마트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이마트는 식탁에 자주 오르는 주요 인기 수산물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신년맞이 할인전 등을 진행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내달 25일까지 추첨을 통해 순금 30돈 메달 등을 제공하는 ‘세븐앱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서 캔커피, 차음료, 꿀물 등 온장고 음료(16종)를 구매 후 세븐앱을 통해 엘포인트 적립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편의점 CU는 이달 말까지 BC카드와 함께 ‘황금개 골드바 이벤트’를 진행한다. BC카드로 CU에서 1만원 이상의 상품을 결제하거나 즉석조리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에게는 강아지가 새겨진 10돈 골드바(10명)와 1돈 골드바(20명)를 증정한다.

이연정기자 leeyj@yeon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