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0823010002792

영남일보TV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대구 찾아 미래차 전환 성과점검

2022-08-23 19:03
김학도 중진공 이사장, 대구 찾아 미래차 전환 성과점검
23일 오후 대구 국가산업단지 내 주거양금속 회의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학도 이사장, 지역 미래차 부품 기업인 등이 구조혁신 지원사업 성과점검·현장간담회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김학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 이사장이 23일 대구 국가산업단지에 소재한 <주>거양금속(대표이사 김학순)을 방문해, 지역 미래차 전환 분야 구조혁신 지원사업 성과를 점검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2020년 5월 취임 이후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신사업 전환을 돕는 '구조혁신 지원사업'을 역점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역량있는 자동차부품기업이 밀집된 대구지역의 경우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내연기관 자동차 부품 기업의 전기·수소 등 미래형 자동차 분야로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거양금속 회의실에선 열린 간담회에선 지역 기업인들은 △외국인 근로자 등 인력수급 문제 △주 52시간 근무제에 따른 생산 애로 △대출금리 상승으로 인한 금융비용 부담 증가 △원자재 가격 상승분의 납품단가 미반영 △미래차 관련 정부 지원사업 정보 공유 필요성 등 일선 산업현장에서 당면하고 있는 현안에 대한 개선을 건의했다.

김학도 이사장은 "오늘 나왔던 의견을 적극 검토해 중소벤처기업이 자동차산업 침체와 고환율·고금리·고물가 등 이른바 '3고 복합위기'를 극복하고 미래차 전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했다.


앞서 중진공은 구조혁신 지원사업의 후속 관리 및 정책연계 강화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에 활동할 구조혁신 정책매니저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정우태기자 wta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정우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