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107010000795

영남일보TV

[속보] '영등포역 인근서 무궁화호 탈선' 여파…KTX 등 열차 운행 장애

2022-11-07 06:33

월요일 이른 새벽부터 열차 승객들 큰 불편

[속보] 영등포역 인근서 무궁화호 탈선 여파…KTX 등 열차 운행 장애
7일 오전 5시58분쯤, 서울역에서 열차 운행 지연 또는 중단 내용을 확인하는 사람들. 노진실 기자
[속보] 영등포역 인근서 무궁화호 탈선 여파…KTX 등 열차 운행 장애
7일 오전 5시50분쯤 서울역 전광판. "영등포역 무궁화호 궤도 이탈 사고 조치로 이날 일부 열차의 운행 중단 및 지연이 예상된다"고 적혀 있다. 노진실 기자
[속보] 영등포역 인근서 무궁화호 탈선 여파…KTX 등 열차 운행 장애
7일 오전, 서울역에 붙은 열차 운행 조정 안내문. 이날 KTX 등 상당수 열차의 열차이 운행이 중단되거나 지연돼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노진실 기자

서울 영등포역 인근에서 무궁화호 열차가 선로를 이탈해 7일 KTX 등 상당수 열차의 운행이 중단되거나 지연됐다.

코레일에 따르면, 영등포역 무궁화호 궤도 이탈 사고 조치 관계로 이날 오전 KTX 등 상·하행 25편 상당(코레일 공지 서울역 기준)의 열차 운행이 중단·지연 또는 변경됐다.

코레일이 운행 중단·지연 등을 공식적으로 밝힌 열차 외에 이날 오전 정상 탑승이 이뤄진 열차 중에서도 장시간 출발이 이뤄지지 못한 열차도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실제 운행 차질을 빚은 열차는 공지된 것보다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레일 측이 공지한 '운행중지' 열차는 이날 오전 4시39분 부산역 출발 서울행 KTX 열차와 오전 6시 서울역 출발 부산행 KTX 열차, 오전 7시 서울역 출발 부산행 KTX 열차, 오전 7시13분 서울 출발 부산행 무궁화호 열차 등이다.

열차 운행 지연·정지로 예약한 시간에 열차를 이용하지 못한 승객들은 큰 불편을 겪어야 했다.

이날 오전 서울역은 열차 스케줄을 확인하고 승차권을 반환하는 승객 등으로 인해 다소 혼란스러운 모습이 연출됐다. 이른 새벽부터 역에 도착한 승객들은 당황스러운 표정으로 열차시간 안내 전광판을 바라봤다.

서울역에서는 "열차를 이용할 분들은 역 전광판을 수시로 확인해주시길 바라며, 바쁘신 분들은 타 교통수단을 이용해주시길 바란다. 열차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안내 방송이 이어졌다.

출발 중단·지연 공지에 포함되지 않은 일부 열차도 출발 시간이 늦어지면서 승객들이 애를 태웠다.

서울역 출발 동대구행 KTX 열차 승객 이모(41)씨는 "내가 예약한 열차는 중단·지연 열차에 포함되지 않아 열차에 탑승은 했는데, 열차 내에서 '열차가 아직 서울역을 출발하지 못하고 있다. 출발이 지연되고 있다'는 안내 방송이 나왔다"며 "얼마나 지연 출발할지는 공지되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 오후 8시52분쯤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역 인근에서 열차가 탈선해 승객 3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

노진실기자 know@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노진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