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511022306244

영남일보TV

예천군, 2026년 예산편성 앞두고 주민제안사업 공모

2025-05-11 17:01

7월 11일까지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홈페이지·행정복지센터 통해 접수

예천군, 2026년 예산편성 앞두고 주민제안사업 공모

예천군은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군민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오는 7월 11일까지 2026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예천군 제궁>

경북 예천군이 내년도 예산편성을 앞두고 군민 의견을 반영한 예산 운용을 위해 주민제안사업 공모와 설문조사에 나섰다. 이번 절차는 12일부터 오는 7월 11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공모는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일환으로 예산 편성 과정에 주민 의견을 직접 반영함으로써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고자 추진된다. 주민이 직접 제안한 사업은 실무부서의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내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규모는 총 5억 원이다. 군은 예천 전역을 대상으로 하거나 군민 전체에 고르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사업을 우선 검토 대상에 둘 방침이다.

예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 접수는 예천군청 누리집 또는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의견을 분석해 향후 재정 정책 방향 수립에도 참고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하미숙 예천군 기획예산실장은 “예산은 군민 삶의 질과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예산편성으로 실질적인 군정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기자 이미지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