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729029166213

영남일보TV

대구시 “TK신공항 TF 구성 기대감…열심히 참여할 것”

2025-07-29 16:06

시 “국토부 뿐만 아니라 범정부 차원 ‘TK신공항 TF’ 꼭 구성돼야”

대구국제공항에서 전투기가 이륙하고 있는 모습. 영남일보DB

대구국제공항에서 전투기가 이륙하고 있는 모습. 영남일보DB

대구경북(TK)신공항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 차원의 TF 구성 가능성이 높아진 가운데, 대구시가 기대감을 나타냈다.


29일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TK신공항 추진을 위한 TF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김 후보자는 국민의힘 윤재옥 의원의 질문에 대해 이같이 답했다.


앞서 지난 6월 이재명 대통령은 광주를 찾은 자리에서 민·군 통합공항 이전문제로 광주시와 무안군이 갈등을 빚는 것과 관련해 "정부에서 (문제 해결을) 주관하도록 하겠다"며 "대통령실에 TF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대구경북에서는 TK신공항 추진에 있어서도 정부 차원의 TF 구성이 필요하다는 주장이 나왔다.


대구시는 민·군 공항 통합 이전 사업인 TK신공항 건설 사업을 추진 중이다. 내년 4월 착공·2030년 개항이 대구시의 목표였다.


하지만, 올 연말까지 TK신공항 사업 관련 자금 조달계획이 확정되지 못하면, 내년에 예정된 절차가 지연돼 개항 지연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대구시는 국토부 장관 후보자가 'TK신공항 추진 TF' 구성에 대한 의지를 나타낸 것이 향후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예의주시하는 모습이다.


만약 실제 TK신공항 추진 TF가 구성된다면, TK신공항 사업이 사실상 국가주도로 추진될 수 있다. 이를 통해 대구시가 현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안에 대한 해답을 찾고, TK신공항 사업이 속도를 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시 안에서 나온다.


대구시 관계자는 "국토부 뿐만 아니라 범정부 차원의 TK신공항 추진 TF가 꼭 구성되길 기대한다"f라며 "TF가 만들어진다면 대구시도 열심히 참여해 정부 부처와 협의하고, TK신공항이 적기 개항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 이미지

노진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