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819024590406

영남일보TV

정청래 청도 열차 사고에 “완벽한 인재…철저히 파악할 것”

2025-08-19 15:53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운데)가 19일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 조성 중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운데)가 19일 경북 경주시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에 조성 중인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19일 경북 청도에서 발생한 열차 사고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대표가 "이런 것은 완벽한 인재"라며 "사고가 왜 일어났는지 여당으로서 철저히 파악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대표는 이날 오후 경북 경주에서 열린 'APEC 정상회의 준비 현장 점검' 직전 기자들과 만나 "돌아가시거나 부상당하신 분들을 도울 일이 있으면 돕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보도에 따르면 두 분이 안타깝게 사망하신 것으로 나와 있는데 발생하지 말아야 할 사고가 일어났다"며 "제가 (당) 지역위원장에게 급히 알아 보라고 (지시하고), 연락소장이 현지에 가 있다. 상황 파악 중이다. 돌아가신 분들께는 명복을 빌고 부상자들도 쾌유를 빈다"고 했다.


그러면서 "얼마 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간사인 윤건영 의원을 (당 재해)재난대책위원장으로 임명했는데, 상황 파악을 해보고 필요한 대책을 하라고 긴급하게 지시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 대표는 페이스북에서도 "안타까운 큰 사고가 발생했다"며 "사고 원인을 철저하게 규명하고 사후 대책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적기도 했다.


한편 코레일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2분쯤 남성현∼청도역 구간을 운행하던 무궁화호 열차에 청도군 경부선 철로에서 안전 점검을 벌이던 작업자 7명이 치이는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숨졌다.



기자 이미지

정재훈

서울정치팀장 정재훈입니다. 대통령실과 국회 여당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