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18010002153

영남일보TV

구미 학교밖 청소년 82명 초·중·고교 학력 검정고시 합격

2022-12-20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연중 활약상 보여

구미 학교밖 청소년 82명 초·중·고교 학력 검정고시 합격
자기 성장을 위해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 36명이 꿈드림 총회에서 국회의원 표창과 센터장상을 받았다.꿈드림 제공
구미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습지원을 받은 학교밖 청소년 82명이 초·중·고교 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이중 고교 학력 검정고시를 통과한 학생은 수능을 치른 뒤 대학 합격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꿈드림에 따르면 지난 9월 도내 5개 시험장에서 실시한 ' 2022년도 제2회 검정고시'에 고졸 88명, 중졸 3명, 초졸 1명 등 92명이 응시해 82명이 합격했다.

학교 밖 청소년에게 자립 동기 부여와 직업 체험을 위한 자격증반에 참가한 청소년 13명은 미용사, 지게차 운전기능사, 바리스타 자격증을 손에 거머쥐었다. 이 중 2명은 기초 기술훈련을 마치고 관련 직종에서 일할 수 있는 150시간 직장체험과 연결됐다.

이 밖에 청소년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위한 독서문화 프로그램, 예술 매거진 운영, 자기계발 희망 4종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구미시는 꿈드림 총회가 열린 지난 14일 자기 성장을 위해 노력한 학교 밖 청소년 36명에게 국회의원 표창과 센터장상을 시상했다.

현명숙 구미시 청년청소년과장은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성실하게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해 도움을 줄 수 있는 꿈드림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종현기자 baek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백종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