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19010002306

영남일보TV

경북교육청, 교육복지사 7명 공개 채용

2022-12-19 16:38
경북교육청, 교육복지사 7명 공개 채용
경북교육청 전경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도교육청이 내년부터 도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에서 근무하게 될 교육복지사 7명을 공개 채용한다.

교육복지사는 취약계층 학생 수가 많은 초·중학교에 배치돼 교내 취약계층 학생 발굴을 비롯, 자존감·동기 향상, 사회성 향상, 문화 소외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집중지원 학생에게는 지역 복지자원과 연계한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학생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취약계층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한다.

사회복지사(2급 이상), 청소년지도사, 평생 교육사 등 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교육·문화·복지 분야의 아동 및 청소년 대상 실무 경력이나 경북·대구 지역 네트워크 사업 활동 경력 또는 도내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학교나 교육지원청에서 교육복지사로 활동한 경력이 1년 이상인 경우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희망자는 19~21일 3일간 접수처(도교육청 교육복지과)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응시원서를 제출해야 하며,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위임장을 지참한 대리 접수도 가능하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내년 1월 초 최종합격자 명단이 발표될 예정이다. 연수 후 내년 3월 1일자 사업학교에 배치된다.

이경옥 교육복지과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사업 인력을 선발함으로써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이 더욱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기자 이미지

피재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