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21220010002552

영남일보TV

최우영 대구 북구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해도 고질적인 민원 해결해야"

2022-12-20 18:33
최우영 대구 북구의원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해도 고질적인 민원 해결해야
19일 대구 북구의회 본회의 3차 정례회에서 최우영 의원이 구정 질문을 하고 있다. 북구의회 제공

대구 북구의회 최우영 의원(더불어민주당· 관문동, 무태조야동, 태전1동)이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관련 구정 질문에 나섰다.

19일 북구의회 본회의 3차 정례회에서 최 구의원은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에 관한 북구청의 대응 방침을 물었다.

최근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기본계획 수립 등을 위한 용역 예산이 대구시의회를 통과하면서 이전 작업이 구체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최 구의원은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전 입장을 분명히 하는 대구시와 홍준표 시장의 시정 방향을 봤을 때, 이전으로 결정 나더라도 이전 완료까지 주민 민원을 해결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해당 주민 민원은 인근 교통혼잡 및 고질적인 악취 문제 등으로 추정된다.

이에 배광식 북구청장은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이 차지하고 있는 지역 경제에서의 중요성과 2018년 상인과 합의된 현 위치 확장 재건축 결정을 존중한다"며 사실상 이전 반대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민원에 대해서는 대구시에 역외 반출 처리 등을 강력하게 요구해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차대식 북구의회 의장도 영남일보와의 통화에서 "30 년동안 일궈온 북구 매천시장 상권을 이전했을 때, 상권 형성이 실패할 경우 누가 책임지나. 반대 상인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반대 입장을 보였따.

한편, 대구 북구 매천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은 연간 1조원 상당의 거래가 이뤄지는 전국에서 3번째, 영남지역 최대 농수산물시장이다.

이동현기자 shineast@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동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