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07010001039

영남일보TV

조국혁신당 대구시당 창당…위원장에 차규근 의원

2024-07-08

7일 대구 엑스코서 전국 13번째로 시도당 창당 선언
당대표 후보자 순회간담회도…조국 "압도적 지지 부탁"

조국혁신당 대구시당 창당…위원장에 차규근 의원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조국혁신당 대구시당 창당 대회에서 차규근 신임 시당 위원장이 위원장 취임 소감을 말하고 있다.
조국혁신당 대구시당 창당…위원장에 차규근 의원
7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전국당원대회 당대표 후보자 순회간담회에서 조국혁신당 조국 당 대표 후보자가 정견발표하고 있다.

조국혁신당 대구시당이 창당됐다. 조국혁신당의 13번째 시도당 창당이다.


조국혁신당은 이날 대구 엑스코에서 대구시당 창당대회를 열고, 창당을 선언했다. 시당 위원장으로는 대구 출신으로 책임위원을 맡고 있었던 차규근 의원이 합의 추대됐다. 차 의원은 "2·28민주운동과 국채보상운동의 발상지 대구는 언젠가부터 잠자는 사자, '슬리핑 라이온'이 됐다. 대구 1인당 GRDP는 31년째 꼴찌"라며 "지금 대구시가 해야 할 일은 지역경제를 살리고, 벼랑 끝에 내몰린 민생을 살리는 것이다. 대구시 현안을 꼼꼼하게 살펴 대안을 제시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창당대회에 이어 전국당원대회 당대표·최고위원 후보자 첫 번째 순회간담회도 열렸다. 조국 당 대표 후보는 정견발표에서 "진정한 대중정당, 강한 정당이 되는 길을 개척하고자 이 자리에 섰다"며 "12명 의원 만의 정당이 아니라 전국적 대중 정당으로 확장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 압도적으로 지지해준다면 반드시 약속한 바를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글·사진=서민지기자 mjs85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민지

정경부 서민지 기자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