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827023412117

영남일보TV

서울광장 붉게 물들이는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

2025-08-27 20:46
영양군은 지난해 서울광장에서 영양 고추와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을 개최해 수도권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영양군 제공>

영양군은 지난해 서울광장에서 영양 고추와 농·특산물을 소개하는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을 개최해 수도권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영양군 제공>

청정 고추의 고장 경북 영양군이 대한민국의 수도 한복판에서 서울 시민을 만난다.


오는 29일부터 사흘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열리는 '2025 영양고추 H.O.T 페스티벌'은 영양군이 자랑하는 고추와 농·특산물을 도심 속 소비자에게 직접 선보이는 자리다.


이번 행사는 산지 직거래 방식을 도입해 유통 단계를 줄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소비자들은 영양 현지와 같은 가격으로 품질 좋은 고추를 구입할 수 있으며, 농민들은 정직한 땀의 대가를 소비자에게 바로 전할 수 있다. 영양군은 '영양 듬뿍 담아 왔니더'라는 슬로건 아래, 생산자와 소비자 간 신뢰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올해 17회째를 맞은 축제는 고추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농특산물 전시·판매를 비롯해 홍보관, 시민 체험 프로그램, 영양고추 테마동산, 개회식과 생방송 연계행사, 무대 공연 등이 서울광장을 붉게 물들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는 엄격한 선별 과정을 거친 농가와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농협·남영양농협 등 가공업체가 참여해 품질을 보장한다. 영양군 관계자는 "서울 한복판에서 지역 농가의 정성과 열정을 그대로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오도창 군수는 "서울광장에서 매콤한 고추의 열정과 달콤한 축제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추석 선물용은 물론, 김장철에 필요한 믿을 수 있는 고춧가루를 현장에서 직접 확인해 달라"고 말했다.



기자 이미지

정운홍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