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사 임종식

축사 임종식

임종식 교육감
독자들의 변함없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끊임없이 이루어온 「영남일보」의 창간 80주년을 4만여 경북 교육가족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80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지역민의 곁에서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지역의 대표 언론으로 정론직필의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헌신하신 「영남일보」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와 경의를 보냅니다.
특히 「영남일보」는 창간 이후 어렵고 급변하는 언론 환경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올곧고 바른 여론 형성에 앞장서 왔습니다. 정치·경제·사회·문화·교육 등 여러 방면에서 지역민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지역 발전에 수고를 아끼지 않는 참된 언론사의 역할을 다함과 동시에 건전한 비판과 균형 잡힌 시각으로 그동안 지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지역 소식을 올바르게 전달하는 책임 있는 언론으로서 수고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사회를 비추는 거울이자 미래를 밝히는 등불로서 지역 사회의 발전에 헌신하고 지역민의 권익을 지키며, 넓은 안목과 공정한 관점으로 교육적 상황을 읽어내고, 통찰력 있는 제언과 심도 있는 취재로 한층 더 신뢰받는 언론의 소명을 다해 주시길 기대합니다.
경북교육청은 '성장, 조화, 미래'를 핵심 가치로 하여 '제일 먼저 새롭게, 보다 높이 이루고, 가장 널리 누리자!'는 전략으로 따뜻한 경북교육을 세계교육 표준으로 만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의 새로운 길을 내고, 세계 교육의 지도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경북교육에 대해서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당부드립니다.
다시 한번 「영남일보」 창간 8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창간 80년의 역사를 넘어 100년, 그 이상의 미래를 준비해야 하는 시점에서 교육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사회의 발전과 도약을 이끄는 진정한 언론으로 더욱 성장해 나가시기를 기원하며, 앞으로도 소통하는 언론, 사회의 발전과 도약에 큰 역할을 하는 언론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경상북도교육감 임 종 식

정운홍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