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409024087900

영남일보TV

대구 칠성시장·경북 울진바지게시장 농산물 20% 할인

2025-04-09 16:33

14일~6월 13일 전국 16개 전통시장서 '농축산물 상시 할인지원 시범사업' 실시

대구 칠성시장·경북 울진바지게시장 농산물 20% 할인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대구 칠성시장과 경북 울진바지게시장 등 전국 16개 전통시장에서 농산물을 20% 할인한다. 시장 상인회 사무실에 설치한 통합 포스(POS)에서 소비자가 전용카드(이용권)를 발급 받아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정부가 충전 금액의 20%를 추가로 지원하는 방식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9일 전통시장 소비자의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오는 14일부터 6월 13일까지 전국 16개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농축산물 상시 할인 시범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장 상인회 사무실에 설치한 통합 포스(POS)에서 소비자가 전용카드(이용권)를 발급 받아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정부가 충전 금액의 20% 추가로 지원하고, 소비자는 전용카드를 사용해 시장 내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5천원 단위로 행사 주기(2주)별 최대 2만원을 충전할 수 있으며, 금액의 20%인 4천원이 추가로 충전된다. 전용카드는 본인 확인 후 발급 가능하며 행사 참여 시장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국 광역지자체가 선정한 16개 주요 전통시장에서 2개월간 시범 실시하며 사업 종료 후 개선사항들을 검토해 사업 확대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시장 내 국산 농축산물 판매 점포들은 태블릿·스마트폰 등만 있으면 상인회를 통해 본 사업에 참여할 수 있다. 앱(App) 포스로 전용카드를 결제하고 사업 종료 후 결제대금을 정산 받는다. 대구에서는 칠성시장이, 경북에서는 울진바지게시장이 시범 사업에 각각 참여한다.


기자 이미지

구경모

정부세종청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