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대·영진전문대 등 인근 10개소서 총 12회
10일 ‘커피장인 경대북문점’서 마술공연 첫선

청년 문화 팝업 'ART 인 PLACE' 포스터.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행복북구문화재단이 북구 대학 상가에 전시·공연을 개최하는 청년 문화 팝업 'ART 인 PLACE'를 12월까지 운영한다.
'ART 인 PLACE'는 청년·예술가·상인이 협력해 대학로를 예술로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북구 관내 대학인 경북대, 영진전문대, 대구보건대, 대구과학대 인근 10개소에서 다채로운 공연 및 전시가 총 12회 열릴 예정이다.

10일 '커피장인 경대북문점'에서 공연하는 '다원예술극단 휘둥그레'의 서진교 마술사.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공연의 경우 클래식, 탱고, 국악, 뮤지컬, 힙합, 디제잉, 마술, 인디음악 등 총 9개 팀의 다양한 무대가 올해 12월까지 매달 1회씩 마련돼 있다.
첫 번째 공연으로 클로스업 마술공연 '낙서'가 10일 오후 12시30분 '커피장인 경대북문점'에서 펼쳐진다. '다원예술극단 휘둥그레'의 서진교 마술사가 일상생활의 소품을 활용한 10가지 이상의 마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경북대 인근에서 열리는 공연은 △무지개공원 인근 '그린힐즈'에서 '조이앤빅타이거'의 탱고·재즈 무대 '세상의 모든 음악(남미에서 유럽까지)'(6월4일) △'팀스쿠치나'에서 국악단체 '어연히'의 퓨전 클래식 공연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7월9일) △'벨로'에서는 '밍키태'의 '청년, 예술과 함께 살아나다!'(8월9일) △'작살'에서 실내악팀 '서드니'의 퓨전국악 '스며드는 인연'(11월7일) 등 첫 공연을 포함해 총 5개 무대가 준비돼 있다.
대구보건대·과학대 근처에서 펼쳐지는 공연은 △대구과학대 기업 '레꼴'에서 'DJ 몽시(MONGSI)'의 '5월의 오후 커피향과 함께하는 디제잉 산책'(5월7일) △'GS25 대구과학대점'에서 펼쳐지는 '안티 미즈모'의 힙합 공연 '반 드뮤어(Van Demure)'(9월12일) △'디저트39 대구태전점'에서는 '이유밴드'의 송년 공연 '이유 있는 이유밴드'(12월11일)가 펼쳐진다.
또한 영진전문대 인근 브런치 카페인 '카페 폰즈'에서는 뮤지컬 중창단 'M.ost'의 갈라콘서트 '마음 In'이 10월10일에 펼쳐질 예정이다.

임은지 '집을 절대 사수하라'
전시는 9월 한 달간 한국화·회화·설치 등의 작품을 3개 장소(경북대, 영진전문대, 대구과학대 인근)에서 총 3회 개최할 예정이다. 청문당 청년 기획공모전 Z to A에 참여한 유망 청년 작가 3인의 개인전 형태로 열리며, 작가의 작품을 활용한 굿즈도 접할 수 있다.
먼저 경북대 인근 '블라인드 멜론 북문점'에서는 임은지 작가의 키치한 그림체와 색감이 어우러진 회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대구과학대 인근 '레꼴'에서는 유나니 작가의 일상 속 사건과 감정을 고스란히 드러낸 회화 및 설치 작품을, 영진전문대 인근 '카페 폰즈'에서는 김은정 작가의 자연을 통해 내면의 심리를 투영하는 한국화 회화 및 설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 문화 팝업이 진행되는 장소에서는 아티스트와 기념촬영, 관객 참여형 콘텐츠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연·전시를 포함해 3회 이상 방문 시 청문당 굿즈를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모든 공연·전시 팝업 무료. 단, 개최 장소에서 1인 1메뉴를 주문해야 한다. (053)320-5123

'ART 인 PLACE' 공연·전시 일정표. <행복북구문화재단 제공>

정수민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