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일보TV

  • 가을빛 물든 대구수목원, 붉게 타오르는 꽃무릇 군락
  • “익숙함에 새로움을 더하다”…서문시장 골목에서 만난 이색 김밥

“은퇴라는 삶의 변화, 그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건 준비된 사람”

2025-09-25 15:29

영남일보 교육인재개발원 ‘2025 꽃보다 중년 행복한 인생 설계’ 개강식

지난 24일 대구 동구 영남일보 대강당에서 열린 꽃보다 중년 행복한 인생설계 교육과정 개강식에서 손인락 영남일보 사장과 수강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지난 24일 대구 동구 영남일보 대강당에서 열린 '꽃보다 중년 행복한 인생설계 교육과정 개강식에서 손인락 영남일보 사장과 수강생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윤호기자 yoonhohi@yeongnam.com

영남일보 교육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2025 꽃보다 중년 행복한 인생 설계' 하반기 교육과정 개강식이 지난 24일 대구 동구 영남일보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손인락 영남일보 사장을 비롯해 교육생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손인락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삶의 변화는 누구에게나 낯설고 때로는 두려운 일"이라며 "그 변화를 기회로 바꾸는 힘은 준비된 사람에게 주어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교육을 통해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사고를 계발하고 퇴직 이후의 삶을 다각도로 설계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 인생설계 교육과정은 대구시청 및 구·군청 소속 퇴직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한 은퇴 준비 프로그램이다. 퇴직 후 달라진 생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건강관리는 물론 여가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육기간은 개강식 당일부터 26일까지 총 3일이며, 다양한 이론 교육과 함께 현장 체험학습을 병행한다. 첫날 교육은 송원배 대영레데코 대표의 '리스크 관리와 삶의 향기', 도기봉 대구청소년 성문화센터장의 '자기인식 커뮤니케이션', 김정환 SMP 대표의 '은퇴와 창직 생활' 등 강의 순으로 진행됐다.


2·3일차 교육 과정에서는 강석기 국민연금공단 대구지역본부 전문강사의 '은퇴를 위한 재무준비 핵심전략', 윤혁진 세무회계사무소 대표 등의 강의가 이어졌다.


박준상기자 juns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준상

기사 전체보기
기자 이미지

이윤호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