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627023029282

영남일보TV

‘환자 중심·정밀의료’로 전환…대구가톨릭대병원, 중장기 전략 시동

2025-06-27 23:36

‘STELLA2025’ 성과 기반으로 향후 5년 로드맵 구체화
라파엘관 리모델링·루가관 증축 등 인프라 개선 박차

대구가톨릭대병원 전경.

대구가톨릭대병원 전경.

대구가톨릭대병원(병원장 김윤영)이 개원 45주년을 맞아 중장기 발전전략 'STELLA2030'을 수립하며 미래의료를 향한 본격적인 도약에 나섰다.


기존 'STELLA2025'를 통해 진료·교육·연구의 기반을 다져온 병원은 새 전략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환자 중심 의료 실현, 지역의료 선도기관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병원은 이를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환자 및 의료진을 위한 진료환경 개선의 일환으로 라파엘관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의과대학 루가관 증축을 통해 교육 인프라도 강화하고 있다.


진료·교육·연구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병원-대학 간 통합적 발전을 통해 지역 상급종합병원으로서의 위상도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의료기기 현대화 작업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최신 장비 도입과 공간 개선을 통해 정밀의료와 환자 중심 진료 기반을 한층 탄탄히 다지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병원은 'STELLA2030' 실행력 강화를 위해 전략 컨설팅 파트너 선정 절차도 진행 중이다.


이번 입찰은 중기 비전의 체계적 구체화와 실행전략 수립을 위한 중요한 단계로, 병원의 다음 10년을 준비하는 핵심 과정으로 평가된다.


김윤영 병원장은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지난 45년간 지역 의료의 든든한 기반으로 자리해왔다"며 "이제는 그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미래의료를 선도할 준비를 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이어 "'STELLA2030'을 통해 환자와 지역사회, 병원 구성원이 함께 성장하는 통합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자 이미지

강승규

의료와 달성군을 맡고 있습니다. 정확하고 깊게 전달 하겠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